오늘의 단어
- braid[breɪd] (실을 꼬아서 만든) 장식용 수술
유의어 cord, cording, braiding, bullion
The general’s uniform was trimmed with gold braid.
장군의 군복에는 금색 장식용 수술들이 달려 있었다.
- poach[póutʃ] (특히 생선을) 졸이다
유의어 reduce, boil down
Poached salmon.
졸인 연어.
- possess[pəˈzes] 소유[소지/보유]하다
유의어 own, have, be the owner of, have in one's possession
He was charged with possessing a shotgun without a licence.
그는 무면허 엽총 소지로 기소되었다.
- national[ˈnæʃnəl] 국가의, 전국적인; 전 국민의
유의어 state, public, federal, governmental
National and local newspapers.
전국지 및 지방지.
- devastation[ˌdevəˈsteɪʃn] (특히 넓은 지역에 걸친) 대대적인 파괴[손상]
유의어 destruction, ruin, desolation, depredation
The bomb caused widespread devastation.
그 폭탄은 대대적인 파괴를 초래했다.
오늘의 회화
How was your presentation?
프레젠테이션 어떻게 됐어?
It bombed.
망했어.
Surely it wasn’t that bad?
그렇게까지 나쁜 건 아니었겠지?
First, I forgot my script and then couldn’t answer the professor’s questions.
우선 대본을 까먹었고, 그러곤 교수님의 질문에 대답하지 못했어.
The Q&A is always the most challenging part of a presentation.
항상 프레젠테이션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이 Q&A 지.
Yeah, but later I overheard the professor say that mine was the worst presentation so far.
그렇긴 한데, 교수님이 내 프레젠테이션이 그때까지 최악이라고 말씀하시는 걸 엿들었다구.
Come on, I’ll buy you a coffee to cheer you up.
힘내, 기운 나도록 커피 사 줄게.
- cheer sb up 기운을 내다, ~을 격려하다
- challenging 어려운
- overhear 엿듣다
- bombed[bɑːmd]
1.술[마약]에 취한
- bomb 완전히 망치다, 크게 실패하다, 폭격하다,
- script[skrɪpt]
1.손으로 쓰기(handwriting), 필적, 필기 문자
2.(연극·영화·라디오[TV] 방송 등의) 대본, 각본, 스크립트
3.대본을 쓰다
4.입안하다
- professor[prəˈfesə(r)]
1.교수
2.(일반적으로 남자) 교사(teacher)
3.공언하는 사람, 자칭하는 사람, 신앙 고백자
- challenging[ˈtʃælɪndʒɪŋ]
1.<태도 등이> 도전적인
2.능력을 시험하는 것 같은, 힘드는; 의욕[흥미]을 돋우는, 자극적인
3.<표정·개성 등이> 매력적인, 도발적인
- overhear[ˌoʊvərˈhɪr]
1.(상대방 모르게) 우연히 듣다, 어쩌다가 듣다; 엿듣다, 도청하다
- worst[wɜːrst]
1.[보통 the ~] 가장 나쁜, 최악의, 제일 못한
2.(병의 상태가) 가장 나쁜
3.[가장 나쁘게; 몹시, 대단히
4.가장 나쁜[심한] 것[물건, 사람], 최악
출처 : 네이버 오늘의 회화, https://learn.dict.naver.com/conversation#/endic/20240921